티스토리 뷰

학익동사랑니 까다롭게 올라오는 경우라면?






안녕하세요. 학익동사랑니 다온미소치과 입니다.



지난 한 학기 동안, 구강관리 잘 하셨나요? 그간 바쁘고도 고단하기도 했던 한 학기가 지나면서 대학교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방학과 동시에 구강관리를 하기 위해서 내원을 하는 대학생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미뤄왔던 사랑니를 발치하려 많은 문의를 주시고, 내원해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사랑니는 평소에 잠잠하다 불규칙적인 주기로 잇몸을 붓고 통증을 유발하니 하루빨리 발치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통증이 없다거나 치열에 문제가 없으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 학익동사랑니 다온미소치과 인천용현점에서 발치 해야 하는 사랑니와 그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왜! 사랑니 발치를 해야 할까요?



사랑니 발치를 꼭 해야 하는지 많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게 되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그로써 주변 치아에도 염증 등 영향을 줄 수가 있어요.



따라서, 사랑니가 올곧은 모양으로 나오지 않았어도 발치하지 않으면 충치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답니다.



충치는 사랑니 뿐만 아니라 잇몸 전체의 건강을 해칠 수가 있고, 치아가 썩으면서 생기는 구취 등에 따라서 일상생활에 피해를 줄 수가 있는데요.



물론, 사랑니가 올곧은 모양으로 올라오면서 사랑니가 올바르게 유지되며 일반 어금니처럼 사용하는 데 큰 문제가 없기에 발치 필요여부에 관해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해요.









특히나, 사랑니를 필히 발치를 권장 드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랑니가 누워서 나는 경우, 즉 매복사랑니 입니다.



사랑니는 치열의 맨 안쪽에 위치해 있는데, 만약에 잇몸 내에 공간이 부족하여 잇몸 위로 올라오지 못하면서 잇몸 속에 파묻히게 된 사랑니가 매복사랑니 인데요.



구강 내 질환, 치주 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랑니가 까다롭게 올라오는 경우 구강 내 질환, 치주 질환 등을 일으킬 확률이 증가하는데요.



그리고, 앞 어금니 뿌리에 압력을 가하면서 통증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 염증까지 생길 수 있지요.



그러므로, 주의를 기울여 관리를 해야 하거나, 발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치과에 내원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만약, 사랑니 발치가 필요한 상황인데도 계속 뽑지 않고 방치를 하면 치배라는 치아주머니에 물이 찰 수가 있습니다.



이같은 상태가 심해지면 잇몸에 물혹이 생기게 되며 혹은 세포가 변형되 사랑니 주변 잇몸뼈가 흡수되는 상황까지 찾아올수 있습니다.









학익동사랑니 다온미소치과는 사랑니 발치에 있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보다 적은 통증 그리고 출혈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치과치료 자체가 고통이 동반되는 치료 과목인데, 치과 공포증으로 인하여 치료를 미룬다나 방치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무통마취 주사는 맞을 부위에 표면 마취제를 통하여 1차 마취 후 컴퓨터를 보며 주입 속도를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주사액이 천천히 주입되 마취 시 환자의 통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좋은 병원을 선택하기 위하여 확인해야할 사항은?



학익동사랑니 다온미소치과 인천용현점은 대학병원급 시스템을 만들어 체계적인 치료를 진행합니다.



대학병원에 뒤지지 않은 의료진의 실력과 앞선 CT 등! 기기를 구축해 환자 치료에 시너지를 내고 있어요.










본원 만의 경쟁력, 과잉진료 없는 치과, 대학병원급 소독관리 시스템을 구축했고 앞선 의료 장비 시스템, 각 분야별 협진, 숙련된 의료진으로 도와드린답니다.



사랑니 당일 발치를 비롯해서 다양한 치아 고민에 대하여 편안하게 나눌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