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안동사랑니 아프지 않고 빠르게 발치 가능하게





성인이 되고 난 다음 치아가 다 자랐더라도 우리 잇몸 가장 뒷쪽에 자라나고 있는 영구치가 있는데요.

바로 제3대구치란 이름으로 불리는 주안동사랑니가 그 주인공 이라 하겠습니다.

보통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자라면서 여러 통증을 유발하고 자라기도 하는데요.

주안동사랑니는 예쁜 이름과는 달리 관리를 하기 어려운 치아이기도 하면서 추후에 충치를 유발할 수가 있는 치아이기 때문에 유심하게 살피고 발치해야 합니다.

요즘은 곧게 자랄 경우, 발치를 하지 않고 놓아두는 치과도 있다 하겠지만, 말씀드린 것 같이 관리의 어려움으로 충치가 생기기도 하므로 발치하는 게 더 낫다고 말씀드릴수 있어요.





사랑니는 영구치가 다 난 다음에 나는 뒤늦은 치아이기에 비좁은 사이사이에 머리를 들이민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바르게 나기 보다 매복이 된 형태로 자라나게 되지요.

모든 사랑니가 그렇지는 않으나, 대부분 많은 사랑니가 이런 형태를 띈답니다.

평상시에 스케일링을 꼼꼼히 받으셨거나 혹은 검진을 자주 받으시는 분들일 경우 일찍 알아채 발치하시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실제로 칫솔이 잘 닿지 않는 구역에 있어 상하교합이 잘 이뤄지는 케이스여도 각종 구강 질환을 초래할 수가 있는데요.





인근에 있는 치조골이 무너지기도 하고 턱관절에 낭종이 발현하며 또다른 유형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여러 문제점이 있기에 빠른 시일 내 검진 후에 주안동사랑니 발치를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흔히 사랑니 발치를 이야기를 한다면, 너무 아프고 무서운 이미지를 떠올리는데요.

흔들리는 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 이는 마취만 충분히 할 경우에는 어렵지 않고도 아프지 않게 발치가 가능한 편이지요.





본원에서는 무통마취 시스템을 사용하여 환자분이 통증을 느끼지 않게! 꼼꼼한 체크 후에 주안동사랑니를 빼고 있는데요.

표면에 1차적으로 마취를 시킨 다음, 컴퓨터로 주입 속도를 제어하고 천천히 마취 주사를 놓아 통증을 느끼실 확률이 현저히 적어질수 있겠습니다.





사랑니는 발치 만큼 이후의 관리도 무척 중요한 과정이라 하겠습니다.

보통은 발치를 한 뒤에 혈전이 생기는데 이는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존재라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혈전이 잘 생성될 수가 있게 침은 계속 삼켜주시는 것이 좋고, 거즈를 한 시간 이상 물고 계시면서 지혈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붓기가 심하면 냉찜질을 해주시면서 수술 당일에 음주, 흡연을 절대적으로 삼가주세요.
그리고, 사랑니 발치 이후에 격한 운동을 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빨대를 사용하는 것도 입 안의 압력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가 있으니 자제해서 상처가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해요.





본원에서는 3D 미세 장비를 통해서 사랑니의 형태를 세심히 분석을 합니다.
특히 매복 사랑니의 경우라면 안에 숨어서 보이지 않으므로 세심하게 살펴야 한답니다.

어떤 형태로 매복이 되어 있는지 살피면서 개인의 치아 형태에 맞는 발치법을 찾아 제안해드립니다.
그러므로, 모두에게 사랑니란 동일한 문제가 주어졌다해도 개별적인 진료가 가능한 것이지요.

아프지 않고 빠르게 발치가 가능한 것은 이런 섬세한 진단과 판단에 있습니다.
또한, 분야별로 협진 진료를 하고 있으므로 응급 상황에도 더욱 대처가 가능하답니다.

과잉진료를 하지 않기에 친절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유지해드려요.
걱정 없이 진료를 받아보실 수가 있고 이러한 운영 프로세스는 다른 치과와는 차별화가 되는 장점이지요.





환자분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자연치아를 충분히 보호해드리면서 위생적이고 꼼꼼한 진료 과정으로 2차 감염의 우려까지 막는데요.

누구든 만족할 수가 있는 진료를 하는 치과이므로 사랑니로 인하여 고민을 하시면, 언제라도 내원해 상담을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동안에 다양한 사랑니 발치를 진행한 경험이 있으므로, 그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편안하게 발치해드립니다.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니 부담 없이 내원하실 수가 있는 만큼, 편안히 문의주세요.

퀄리티가 높은 진료를 통하여 바른 진료의 정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