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하대치과잘하는곳 치열이 고르지 못하면 청결 관리가 어려워




치아는 우리 얼굴에서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 이랍니다.

미소를 지을 때 치열이 불규칙할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웃기 어렵고, 결과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지요. 그래서 입을 손으로 가리거나 마스크를 쓰면서 이같은 불편을 감추고는 한답니다.

특히나 이제 막 성인이 된 20대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는 시기 랍니다.

자신을 더욱 멋지게 꾸미려는 마음이 커지면서, 친구와의 모임이나 소개팅, 그리고 아르바이트, 취업 등의 다양한 사회적 활동과 만남이 잦아지게도 됩니다.

이에 따라 치아의 상태에 대해서 계속 신경이 쓰이고 고민이 커질 수가 있답니다.
이같은 이유로 많은 분들이 인하대치과잘하는곳을 찾아서 치아교정을 받고는 하는데요.





그러나 치아교정은 단순하게 외모를 개선하는 목적이 다가 아니랍니다.
치아 건강을 회복하고, 이러한 치아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과정이랍니다.
치열이 고르지 못하면 청결 관리가 어려워져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잘 끼고 이에 따라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충치가 발생하게 되면 신경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 과정은 상당한 불편과 고통을 수반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치열을 바르게 교정해서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심미적인 부분뿐만이 아니고, 기능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바로 교합 불균형 이랍니다.

치아가 고르게 맞물리지 않을 경우, 씹는 기능에도 문제가 생길 수가 있어요. 윗니와 아랫니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물을 충분히 씹지 못하고, 결국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게 된답니다.

소화를 돕기 위해서는 음식을 충분히 씹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소화불량 등의 문제를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를 고르게 배열하는 것은 단지 외모뿐만이 아니고, 건강을 위한 필수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인하대치과잘하는곳에서는 환자분의 상태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교정 장치를 제안합니다.

대표적인 교정 장치로는 메탈, 세라믹, 그리고 투명 교정 장치가 있는데,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을 고려해서 선택할 수가 있겠습니다.

특히 메탈 교정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면서, 가격 면에서도 부담이 적고 튼튼하여 치아 배열에 효과적 이랍니다.

그러나, 교정 장치가 다른 사람들 눈에 잘 띄어서 우려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이러한 경우에는 세라믹 교정이나 투명 교정을 추천해 드리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장치들은 눈에 거의 띄지 않을뿐더러 메탈 교정과 동일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랍니다.
심리적인 부분을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부담 없이 밝게 웃을 실 수가 있어서 적합한 선택이 되겠는데요.





특히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들이 협진을 해서 개개인에게 맞는 가장 적합한 치료를 제공하는데 이 과정에서 환자분마다 가지고 계신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개별적인 치료 계획이 수립되며, 결과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대하실 수 있겠습니다.

교정 치료가 끝났다하여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만약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교정된 치아가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선택할 때는 교정 후 사후 관리까지 얼마나 철저히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기도 하지요.

인하대치과잘하는곳에서는 교정 치료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로 교정된 치아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교정을 시작하기 전에 발치가 꼭 필요한지 궁금해하시고는 하는데요.

발치 여부는 치아의 배열과 위치에 따라 달라지며, 치아가 이동해야 할 방향에 따라서 필요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불필요한 발치는 절대 진행하지 않는다는 점 이랍니다. 저희는 과도한 진료를 지양하며 꼭 필요한
치료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계실 경우,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품질 높은 필수 장비와 청결한 시설을 갖춘 인하대치과잘하는곳에서 기대 이상의 치료를 기대해 보세요.

더 이상 주저하지 않고 자신감 있도록 웃을 수 있는 미소를 되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